블로그 이미지
게임, IT 기기의 후기, 리뷰 등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꾸준히 적어 가면서 앞으로 하나의 커뮤니티로 자리매김하고 싶습니다. wordgame

카테고리

언어유희 (103)
온라인게임 (26)
PS4 (7)
스마트폰게임 (28)
웹게임 (2)
블로그 (2)
아웃도어 (1)
이야기 (22)
어플리케이션, 앱 (1)
IT기기 (14)

SK텔레콤의 새로운 시도 T전화, T전화 기능, T전화 지원기기

 

 


지난 G프로2, Gpro2 포스팅을 통해 T전화를 잠시 언급한 적이 있다. 보다 자세하게 풀어 쓰려고 밀어두었는데 기능은 유용하나 풀어나갈 말이 적고, 한 두 번 읽어내려 가면서 숙지할 수 있는 내용들이 대부분이라 첨언할 게 생길 때 까지 기다릴까 싶었는데 너무 길어져 버렸다.

 


간단하게 T전화는 스마트폰을 더 편리하게 쓸 수 있는 기능이라고 보면 된다. 여러 편의 시스템을 제공하는데 G프로2, Gpro2를 통해서 최초로 선탑재(기기 자체에 내장)되어 있는 형태로 등장했다. 현재는 업데이트를 통해서 갤럭시 노트3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T전화를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팬택의 베가 시크릿 없이 업그레이드 예정되어 있으며, 향후 출시 안드로이드폰 대부분의 기종에 T전화를 기본 탑재할 예정에 있다고 한다. 기존의 다른 기기들은 제조사와 협의 중에 있다고 하니 기다려 보자.

 

대표적인 기능은 총 6단계로 나뉜다. 위치를 찾는다거나 하는 파생적인 기능까지 따지면 기능은 좀 더 많아지겠지만 일단 T전화에서 카테고리로 나누고 있는 부분은 6가지.

 


첫 번째는 홈화면이다. 단축 번호, 단축 아이콘을 설정하지 않아도 홈화면에서 바로 전화를 걸거나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기능이다. 통화 빈도 순으로 정렬된다고 하니 굳이 자주 바꿔주지 않아도 자주 통화하는 사람이 위에 나오니 좋은 기능이라 하겠다. 회사사람들로 채워지면 좀 슬플 거 같은 기능이기는 하다.

 


두 번째는 T114. 검색을 통해서 주소록에 있는 전화는 당연히 검색되는 게 맞다. 하지만 포털 검색을 통해서 114 안내 없이 전화하고 싶은 곳을 입력하면 전화번호와 주소, 지도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어느 장소를 찾아가는 데도 유용하게 쓰일 수 있고 굳이 114에 연락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세 번째는 스팸프리, 안심통화다. SKT의 정보력을 바탕으로 한 기능으로 보면 이해가 쉽겠다. 다른 T전화 이용자들이 전화 종료 후 안심통화 평가를 통해서 스팸이라고 등록해두면, 다른 T전화 사용자들은 전화를 굳이 받아보지 않아도 어떠한 목적에서 전화를 걸었는지 축적된 DB를 통해서 알 수 있다. 번호가 매번 바뀌는 텔레마케팅 전용 인터넷 전화도 있다고 하지만 축적된 DB를 어찌할 수 있을지는 모를 일이다.

 


네 번째는 통화기록이다. 보통 통화기록이 발신, 수신, 부재 등으로만 표기가 되는 것이 보통이나 좀 더 세세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것이 골자인 듯 하다.

 


다섯 번째는 대시보드. 한 눈에 스마트폰 통화, 데이터 잔량을 확인 할 수 있는 기능인데 기존에는 별도의 어플, 앱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거나 아니면 상담원을 통해서 확인해야 했던 것을 감안하면 훨씬 편해졌다고 할 수 있곘다. 뿐만 아니라 레터링이나 이미지 콜, 벨소리 설정도 가능하다고 하니 쓰임새는 정말 많을 듯 하다.

 


여섯 번째는 친철한 수신화면, 작은 수신화면이다. 기존에는 스마트폰으로 영화를 보던, 게임을 하던 중간에 전화가 오면 바로 수신화면으로 전환되어 게임 내용이 날아가거나 사용 중이던 프로그램 등이 강제로 종료되는 경우가 이따금 있었는데, T전화는 이를 방지하기 위해 수신화면을 작게 표시하도록 했다. 팝업 형태를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 중이던 프로그램이 강제 종료 되는 경우도 없다.


간단하게 T전화의 기능에 대해서 이야기 해봤다. T전화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확인 할 수 있으며, 간단하지만 T전화를 체험해보는 것도 가능하다. 출시 한 달 만에 15만 명의 이용자들이 사용하고 있다고 하는데 앞으로 지원되는 기기들이 좀 더 늘어난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T전화 - 생활


전지현이 등장하는 'T전화 - 생활' TV CF를 통해서 T전화의 기능을 살짝 엿볼 수 있으니 참고해보면 어떨까 싶다. 최근에는 '새로운 인연, 처음 만나는 T전화'라는 2편의 CF를 통해서 T전화의 기능을 설명하고 있는데 대학교 캠퍼스에서 남자 선배 여자 후배가 연인으로 발전하는 과정을 담았다고 한다. T전화를 좀 더 잘 알 수 있는 영상이니 만큼 첨부해본다.

 

새로운 인연, 처음 만나는 T전화, 여자편

 

새로운 인연, 처음 만나는 T전화, 남자편

Posted by wordgame
, |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