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게임, IT 기기의 후기, 리뷰 등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꾸준히 적어 가면서 앞으로 하나의 커뮤니티로 자리매김하고 싶습니다. wordgame

카테고리

언어유희 (103)
온라인게임 (26)
PS4 (7)
스마트폰게임 (28)
웹게임 (2)
블로그 (2)
아웃도어 (1)
이야기 (22)
어플리케이션, 앱 (1)
IT기기 (14)

삼성전자 3G 스마트폰 출시, 갤럭시 코어 어드밴스! 갤럭시 윈, 갤럭시S4 LTE-A 스펙 비교

 

 


삼성전자에서 보급형 스마트폰인 갤럭시 코어 어드밴스를 18일, 금일 출시한다. 갤럭시 코어는 삼성의 대표적인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해외에서만 출시되었고 국내에는 갤럭시 윈을 보급형으로 선보였었는데, 기존 갤럭시 코어를 개량하여 선보이는 제품이라고 한다. 이로써 보급형 핸드폰 라인업은 2개가 되는 것인데 단순히 가격을 따지는 것 보다는 사양이나 기능적인 면도 살펴봐야 하기 때문에 갤럭시S4 LTE-A를 포함하여 갤럭시 코어 어드밴스, 갤럭시 윈, 갤럭시S4 LTE-A의 스펙과 기능을 이야기해보고자 한다.

 


갤럭시 코어 어드밴스는 하단에 물리버튼이 자리하고 있어 외형은 갤럭시S4 액티브가 연상된다.

 


주요 사양은 다음과 같다. 앞서 출시한 바 있는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 윈과 비교하여 어떤 사양을 갖고 있는지, 또 갤럭시 시리즈의 최신 라인업이라고 할 수 있는 갤럭시S4 LTE-A와 비교해서 어떤 차이를 갖고 있는지 참고하면 좋을 듯 하다. 아, 사양을 정리한다고 기능적인 것들은 따로 정리하지 않았는데 갤럭시 윈은 DMB를 지원하나 갤럭시 코어 어드밴스는 DMB를 지원하지 않고 라디오를 지원한다.

 


확실히 사양을 통해서 보자면 거품을 뺀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가성비에 중점을 두고 사용하기에는 살짝 아쉽다고 할까?  스마트폰의 활용 빈도가 높은 학생들이나 직장인들에게는 조금 아쉬운 사양이다.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하지 않는다고 한다면 매력적인 제품이 될 수 있겠으나, 갤럭시 코어 어드밴스가 가지고 있는 여러 기능들을 조합해서 생각해보자면 보급형이라는 표현보다는 효도폰이라는 표현이 더 적합할 것 같다.

 


물론 학생들이나 직장인들이 사용하기에 매력적인 측면도 보인다. 바로 3G를 지원한다는 것인데, 2012년 갤럭시S3 3G 버전 이후로는 LTE 집중 정책 때문에 3G를 지원하는 핸드폰, 스마트폰은 출시하지 않았던 삼성의 행보를 감안하면 나름 파격적인 것이 아닌가 싶다. 이제 핸드폰, 스마트폰을 구매해서 사용하려는 사람들이 3G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이폰5 언락 버전이나 넥서스 시리즈를 원가로 구매해서 3G로 개통하거나 하는 편법이나 우회적인 방법 밖에 없었는데 갤럭시 코어 어드밴스를 사용하면 쉽게 3G를 사용할 수가 있다. LTE 서비스가 아니다 보니 확실히 요금 면에서는 어느 정도 혜택을 볼 수 있겠다. 하지만 그것(요금적인 부분에서 혜택) 이외에는 학생이나 직장인들이 사용해서 좋다고 하기에는 좀 아쉽다.


갤럭시 코어 어드밴스는 3G가 사용 가능하다는 것 외에도 여러 기능을 통해 효도폰으로 적합하다는 것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는데, 앞서 이야기했던 물리버튼도 역시 그러하다. 물리버튼에 아이콘은 살짝 돌출 형태로 되어 있어 손가락의 감각만으로 어떤 버튼인지 알 수 있게끔 했는데 이는 시력이 어두운 노인 분들이나 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쓰기에 좋다고 한다. 애초부터 염두에 두고 제작한 것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여러 기능들이 효도폰에 적합하다. 시력과 청력이 떨어지는 노인과 장애인들을 위한 기능을 강화했다고 할까?

 


2G폰에 익숙한 분들을 위한 T간편모드를 제공한다. 피처폰 인터페이스에 익숙한 분들에게 적합한 방식으로 문자나 전화걸기 같은 것들을 기존 피처폰과 같은 방법으로 사용하게끔 해 실사용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그 외에도 보이스아이는 인쇄물에 있는 일정한 모양의 QR코드를 스캔하면 해당 인쇄물을 인식해 음성으로 읽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옵티컬 스캔은 책을 촬영하면 이미지 안에 있는 글씨를 자동으로 인식하여 텍스트로 변환해준다.

 

라이트 센싱은 광량의 차이를 소리와 영상으로 구분할 수 있게끔 하여 빛이 나는 방향으로 찾아갈 수 있게끔 도와준다고 한다. 별도의 커버를 장착하면 초음파 센서를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장애물을 감지하고 진동과 소리를 통해 경고를 주는 기능으로 근방에 물체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한다.

 


그리고 빠질 수 없는 영상통화 기능도 들어가 있다. 의외로 서울에 있는 사람들보다 시골에 계신 어르신들이나 노인 분들이 더 많이 영상통화를 이용한다고 한다. 아마도 거리 상의 문제도 있고- 손주들 모습을 보려는 이유도 있고 아무래도 이유는 아무래도 좋지 않나 싶다.

 


갤럭시S4 LTE-A, 갤럭시 윈, 갤럭시 코어 어드밴스를 간단히 비교하면서 갤럭시 코어 어드밴스가 가진 기능들에 대해서 알아봤다. 여러 기능들이 효도폰이라는 것을 가리키지 않나 싶은데 좀 더 저렴한 비용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겠다는 학생들은 조금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겠다. 해상도가 갤럭시 최초 모델인 갤럭시S급의 해상도이니 만큼, 성에 차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학생들은 차라리 저렴한 다른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게 낫겠다.

 

 

갤럭시 코어 어드밴스는 딥 블루와 펄 화이트 두 가지 색상을 순차적으로 제공하며 출고가는 41만 300원이라고 한다.


근 2년 만에 3G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이 출시했다. 기능도 효도폰에 적합하고 좋다고 생각은 되는데- 한편으로는 갤럭시S, 갤럭시노트라는 플래그십 모델 외에 너무 많은 모델들이 출시하지 않았나 생각되기도 한다. 갤럭시 줌, 갤럭시 라운드, 갤럭시 액티브, 갤럭시 팝, 갤럭시 메가, 갤럭시 그랜드, 갤럭시 미니 등등- 어떤 스마트폰들은 출시한지도 모르고 있던 것들도 있다. 주목을 받지 못하면 단순히 행사폰으로 전락하는 수순을 밟고 있다.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것에 있어서는 환영할만한 일이라지만 너무 많은 파생은 오히려 소비자의 불만이나 피해로 돌아오지 않을까 싶다.

 

Posted by wordgame
, |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