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게임, IT 기기의 후기, 리뷰 등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꾸준히 적어 가면서 앞으로 하나의 커뮤니티로 자리매김하고 싶습니다. wordgame

카테고리

언어유희 (103)
온라인게임 (26)
PS4 (7)
스마트폰게임 (28)
웹게임 (2)
블로그 (2)
아웃도어 (1)
이야기 (22)
어플리케이션, 앱 (1)
IT기기 (14)

모바일게임 추천 액션 RPG 크라이 맥심 콜라보 이벤트 진행



지난 포스팅을 통해서 소개한 바 있는 아이덴티티의 신작 모바일게임 액션 RPG 크라이가 정식 런칭되어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아직 모바일게임 순위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진 못하고 있지만 10위권 언저리에 머물면서 기회를 엿보고 있는 중인데, 이런 추세라면 금새 모바일게임 인기 순위, 매출 순위 등에서 이름을 확인할 수 있으리라 본다.



RPG의 검은 획을 긋겠다는 메시지를 통해서 게임을 어필하고 있는 크라이. 두드러지는 특징을 몇 가지 꼽아 보자면 그중에 하나는 아마 故 신해철이 작업한 OST가 아닐까 싶다. 가이드만 녹음되어 있어서 채 완성을 하지는 못했지만 NEXT 멤버들이 나머지 부분을 채워주어서 훌륭한 OST로 거듭날 수가 있었다.



실제 음원 사이트에서도 크라이의 OST를 들을 수 있는데 게임의 OST 치고는 긍정적인 평가가 많고, OST를 통해서 들리는 신해철의 목소리에 반가움을 표하는 사람들도 꽤나 많다. 가수다 보니 목소리가 들리는 노래는 많지만, 이미 발매된 음원 속의 신해철 목소리는 익숙해질 대로 익숙해져서 아예 새로운 음악이 필요했는데, 그 목마름이 크라이 OST가 채워준 것이 아닐까 싶다.



또 다른 특징을 꼽자면 어두운 분위기와 잘 들어맞는 스토리를 이야기할 수 있겠다. 보통 게임 속에서 신들의 존재는 영웅들을 돕거나 세상을 이롭게 하는 역할이 보통인데, 크라이의 세계관 속에 등장하는 신들은 이미 타락해서 인간을 죽이고 세상을 새롭게 하고자 한다. 그렇기 때문에 영웅들은 신에 대적해 싸워야 하는데, 이 과정에서 일개 인간이 신과 맞설 수 없으니 악마의 힘을 빌어 신을 벌한다.



스토리에 상당히 무게를 두고 있다는 점을 알 수 있는 부분은 바로 옵션인데 옵션에서 스토리와 관련된 영상을 다시 곱씹어 볼 수 있다. 이야기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왜 신을 등지고 악마와 손을 잡아야 했는지, 그리고 게임의 이야기 진행은 어떻게 되어가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분위기와 걸맞는 OST와 연출도 힘을 보태서 흡입력 있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여러모로 잘 맞물려 있는, 잘 만든 게임이라고 할 수 있겠다.



특징의 나머지 조각을 이야기 하자면 액션이라고 할 수 있다. 크라이의 액션은 조금 독특한 편인데 9 종류의 스킬을 3개씩 묶어서 연계로 사용할 수 있다. 보통의 모바일게임에서 스킬을 연달아 쓰기 위해서는 일일이 스킬의 버튼을 누르는 방법 밖에 없었는데 크라이에서는 1개의 버튼을 터치하면 연계로 설정되어 있는 3종류의 스킬을 이어서 사용한다.



모바일게임들은 UI가 보통 비슷한데 작은 화면에 이동이나 액션, 스킬 등의 버튼을 모두 구현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하물여 스킬이 다양하다면 몇 개는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지만, 나머지는 사용할 수 없게끔 설정되기 마련이다. 화면에 구현할 버튼이 많아질 수 없기 때문인데, 크라이에서는 스킬 연계 시스템, 스킬 콤보 시스템을 통해서 1개의 버튼 터치로 3종류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모든 영웅들은 모든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물론 스킬 연계를 위해서는 어느 정도 레벨업이 되어야 하지만, 게임의 레벨업이야 꾸준히만 플레이한다면 가능한 것이기 때문에 걸림돌이라고 할만한 것이 없다. 부가 콘텐츠들도 상당히 많은 편이다. 캐릭터마다 조금씩 다르기는 하지만 6종 이상의 코스튬이 마련되어 있고 교체가 가능하다. 요일던전이나 대전, 레이드가 있으며 클리어 때마다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시련의 전장도 마련되어 있다.



레이드 전투를 통해서 재료를 모으고 아이템 제작을 통해서 제작과 강화를 통해서 더 강한 캐릭터 육성이 가능하다. 짜임새가 좋은 게임이다. 세 명의 각기 다른 설정과 특징을 가지고 있는 매력적인 캐릭터까지, 모바일RPG의 경험이 많든 적든 간에 매력적인 게임임은 분명하다. 관심이 간다면, 모바일게임 순위에서 조만간 볼 수 있는 크라이, 한 번 플레이 해보는 건 어떨까 한다.



크라이를 플레이 하겠다면 활용할 수 있는 좋은 팁 한 가지, 맥심과 콜라보 이벤트 진행을 통해서 500개의 보석을 확보할 수 있는데, 아무쪼록 플레이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Posted by wordgame
, |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