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게임, IT 기기의 후기, 리뷰 등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꾸준히 적어 가면서 앞으로 하나의 커뮤니티로 자리매김하고 싶습니다. wordgame

카테고리

언어유희 (103)
온라인게임 (26)
PS4 (7)
스마트폰게임 (28)
웹게임 (2)
블로그 (2)
아웃도어 (1)
이야기 (22)
어플리케이션, 앱 (1)
IT기기 (14)

모바일FPS 게임 기대작 히든포스 사전 등록 실시



처음 모바일FPS의 등장 소식을 접했을 때, 과연 모바일 환경에서 제대로 된 FPS를 구현해낼 수 있을까 싶었다. PC로 플레이하는 FPS, 콘솔로 하는 FPS의 느낌도 굉장히 많은 차이가 있어서 어떤 사람들은 PC로는 FPS를 플레이 할 수 있어도, 콘솔로는 플레이하지 못할 것 같다 이야기하는 사람도 있는 마당에 과연 모바일로 FPS장르를 출시한다면 그게 과연 통할까 싶었다.


'다른 플랫폼에서 인기있는 장르인데, 아직 여기에는 없으니까 시작해보자'라는 쉬운 생각으로 접근하는 것은 너무 안일하다. 다른 플랫폼에 대한 조사가 기반이 되어 있었어야 했는데, 다행히도 모바일FPS는 좋은 성적을 거두었고 매출에서도 어느 정도 성과를 봤다.


그 이후에는 모바일FPS가 꽤나 많이 등장해 지금의 상황에 이르렀다. 모바일FPS를 살펴보다가 눈에 들어오는 게임이 있어 소개해볼까 한다. ENP게임즈의 히든포스라는 게임인데, 기대할만한 요소들이 조금씩 보인다.



인류의 23%가 바이러스에 의해 사망했다. 세계 질병 연구 센터에서도 바이러스 치료에 대해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는 절체절명의 상황인데, 특정 기업에서는 항체를 개발해 판매하는 상황. 이를 이상하게 여겨 조사하러 하지만 요원들이 매번 실종되거나 사망했다고 한다.


무언가 음모가 있는 것 같지만 역시 실마리는 얻을 수 없는 상황, 코드명 고스트를 부여 받은 유저는 직접 플레이를 통해서 사건을 해결해내야만 한다.



히든포스의 주요 콘텐츠 중 하나는 드론 시스템이다. 하늘에 둥둥 떠다니며 촬영하는 용도가 아니라 아군을 돕고 적군을 쓰러트리는 무기로써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이제 막 사용하기 시작하는 단계의 제품이기는 하나 게임 속에서는 맘대로 활용할 수 있다고 하니 기대가 된다.


거기다 일반 FPS에서는 생각할 수 없는 형태의 전투가 진행될 것으로 보여 기대가 남다르다.



FPS 장르 게임에서는 그저 머리만 맞추면 그만인 것으로 생각하기 쉽다. 히든포스 역시 마찬가지일 것 같으나 약점 시스템을 통해서 보스 몬스터는 보다 효과적으로 공략이 가능하다.


인간 형태가 아닌 몬스터를 마주했을 경우에는 약점을 위주로 공격해서 쓰러트릴 수 있다고 한다. 공략이 가미된 FPS라고 보면 되겠다. 



중화기 시스템 역시 특징 중 하나다. 특정 시간 마다 중화기를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 준비되어 있다고 하는데 한 번씩 적을 쓸어 버릴 수 있다니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되지 않을까 싶다. 어려운 구간에서 중화기를 활용해 극복해내가는 전략적 재미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히든포스는 아직 많은 정보를 공개하지는 않았다. 기대 요소들이 분명하게 보이기는 하나 이것이 어떻게 구현될지는 게임을 진행해봐야 알 수 있는 부분이라 하겠다. 하지만 인터넷에 공개되어 있는 CBT 플레이 영상이나 시네마틱 영상을 통해서 유추해보자면 꽤 수준급 모바일FPS인 것 같다.



스토리 영상과 더불어 시네마틱 영상도 공개했다. 보다 자세한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으니 히든포스에 관심이 간다면 영상을 확인해보는 것도 좋겠다.


영상의 퀄리티가 어느 정도 있다 보니 자연스레 게임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는 것이 아닌가 싶다. 현재는 사전 등록 중이고 정확한 오픈 날짜는 나오지 않았지만 기대해봄직한 모바일FPS라 생각된다.


사전 등록 페이지를 통해서 원화와 일러스트 감상도 가능하다. 



사전 등록 페이지 - http://hf.pupugame.com


해당 포스팅은 이엔피게임즈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Posted by wordgame
, |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